슈프리마는 전 세계 140여 개국에 걸쳐 제품과 솔루션을 공급하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현지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8개의 해외 지사를 운영하며, 각 지사별로 최적화된 영업 및 기술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슈프리마의 해외 기술지원 팀은 2019년 포르투갈에서 처음으로 본사 해외 기술지원팀 및 해외지사 기술지원팀과 함께하는 워크샵을 개최했습니다. 올해로 4회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8월 26일부터 30일까지 슈프리마 본사에서 주최했으며, ‘TECHERA 2024’라는 이름 아래 새로운 도약의 기회로 삼았습니다.
'TECHERA'는 기술(Technical)과 시대(ERA)의 합성어로, 슈프리마 본사와 해외 지사 기술 지원팀이 선도하는 '기술의 새로운 시대'를 의미합니다. 이 워크샵은 슈프리마 본사와 해외 지사의 해외 기술지원 팀이 한자리에 모여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함께 학습하며 성장하는 자리입니다. 더불어 본사의 개발 부서와 기획 부서 간의 긴밀한 소통을 통해 협력을 강화하고, 슈프리마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전문성을 높임으로써, 140여 개국에 걸친 글로벌 시장에서 더욱 향상된 지원과 기술 컨설팅을 제공할 수 있는 전략을 논의하는 중요한 행사입니다.
올해 워크샵의 슬로건 ‘#NEXT LEVEL’은 슈프리마의 글로벌 기술 지원을 한층 더 발전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슈프리마의 통합 보안 플랫폼인 바이오스타 2(BioStar 2)는 개방형 API를 기반으로 유연한 아키텍처를 구현할 수 있으며, 다양한 서드파티 솔루션과도 쉽게 통합이 가능합니다. 이번 워크샵에서는 이러한 다양한 인프라 환경에 맞춘 해외 기술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심도 깊은 논의가 이루어졌습니다. 또한, 각국에서 자주 발생하는 기술 지원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각 지역에 맞는 맞춤형 기술 컨설팅 전략도 함께 논의했습니다. 이외에도, 제품 개발팀과 기획팀 간의 직접적인 소통을 통해 궁금증을 해소하고, 제품 전략과 로드맵에 대한 논의가 활발히 진행되었습니다.
이와 더불어 슈프리마 글로벌 기술팀 워크샵 참가자들은 슈프리마의 생산 제조 라인인 바이오팩토리(BioFactory)를 방문해 ‘명품’이라는 품질 방침 아래, 글로벌 최고 수준의 제품이 어떻게 생산되고 품질 테스트가 이루어지는지 직접 확인하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슈프리마는 스마트 팩토리를 도입해 제조와 신뢰성 검증 과정을 자동화함으로써 생산성과 품질을 더욱 높이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슈프리마는 기술력과 품질을 꾸준히 강화하며, 전 세계 고객에게 한층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TECHERA 2024에는 유럽, 영국, 중동, 인도, 멕시코, 일본 등에서 21명의 슈프리마 해외 지사 기술팀원들이 참석하며 역대 최대 인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슈프리마의 글로벌 영향력과 리더십을 재확인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각국의 슈프리마 팀이 상호 협력을 강화하고,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는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중요한 기회가 되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단순한 지식 공유를 넘어, 슈프리마의 기술 혁신을 주도하는 각국의 전문가들이 모여 미래를 설계하고 조직의 비전을 공유하는 의미 깊은 순간이었습니다. 슈프리마는 TECHERA를 통해 기술의 새로운 시대를 열어가며, 보안 솔루션 시장에서의 선도적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입니다.
워크샵의 마지막 날에는 서울 주요 명소와 한옥 마을 투어가 진행되었으며, 이러한 시간을 같이 보내면서 7개국에서 온 슈프리마 해외 지사 기술 지원팀과 본사 해외 기술지원팀 간의 협력을 더욱 굳건히 다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