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근태관리 시스템’ 도입을 주제로 한 마지막 시간인 5회차에서는 근태관리 시스템과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다양한 보안시스템과의 시스템통합과 연동 그리고 스마트한 근태관리 시스템에 가장 적합한 솔루션을 소개하도록 한다.
1. 출입통제와 근태관리 시스템 그리고 주 52시간제
2. 주 52시간제 대응 유형과 스마트 근태 시스템을 위한 4가지 요소
3. 주 52시간제를 위한 필수 근태관리 기능
4. 다양한 근태관리 인증 기기
5. 시스템통합과 연동 그리고 FlexTime
시스템 통합과 연동
이제 ERP/그룹웨어, 근태관리, 출입통제는 필수적인 기업솔루션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는데 개별 솔루션 구축에 따라 별도의 서버, SW, 장비도입과 시스템 운영에 따른 관리부담이 기업의 새로운 고민거리이다. 고민에 대한 해답으로 시스템 통합과 연동을 소개한다.
출입통제와 영상보안 같은 물리보안과 근태관리를 하나의 솔루션으로 통합하고ERP/그룹웨어의 인사DB와 연동을 통해 기업은 도입비용은 물론 효율적인 시스템운영이 가능해 생산성을 증가 시킬 수 있다. 52시간제에서 출입통제와 근태관리 통합솔루션 도입으로 손쉬운 데이터 연동과 다양한 인증기기를 지원하기 때문에 도입비용과 운영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고 대리인증 방지와 초과근무자에 대한 물리적 통제를 통해 시스템의 완결성을 보장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지금까지 52시간제하에서의 스마트한 근태관리 시스템에 대해 간단히 알아봤다. 52시간 도입과 함께 새로운 근태관리 솔루션들이 우후죽순처럼 생겨나고 있는데 이 많은 근태솔루션 중 각 회사에 적합한 근태관리 시스템을 선택하고 구축하는 것은 여전히 어려운 일이다.
52시간에 최적화된 근태솔루션 도입에 대한 고민이 많다면 바이오인식 출입통제와 근태관리의 세계적 업체이자 국내 1위 업체인 슈프리마가 52시간제 도입에 맞춰 1년 간 개발한 근태솔루션 Flextime을 추천한다.
BioStar 2 FlexTime
Flextime은 주 52시간 근무제를 완벽하게 지원하는 근태솔루션이다. 직원과 관리자가 모두 스마트하게 일할 수 있도록 회사나 조직의 특성에 맞춰 근무일정 관리부터 실시간 근무 현황 관리, 개인별 유연근무제, 근태 보고서, 외근/휴가 관리, 각종 근태 신청 승인까지 필요한 모든 기능을 제공한다.
관리자의 편한 관리가 가능하도록 전 직원의 근무 및 근태현황을 대시보드 형태로 제공하고 직원현황, 실시간 출퇴근현황 등을 한눈에 확인이 가능하며 기간별, 개인별, 연차현황 보고서를 엑셀로 다운받아 간편하게 편집이 가능하다. 또한 휴가신청, 초과근무신청, 외근신청 등 전자결재가 바로 적용되는 시스템은 편리함을 더하며 ERP부터 그룹웨어, 출입통제, 영상관제까지 하나의 시스템으로 통합 관리가 가능하다.
직원 역시 관리자가 설정한 근무 일정을 직접 수정하고 결재를 요청하며 더 생산적인 업무가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PC에서 실시간으로 근무시간 조회를 하고 캘린더 형식으로 간편하게 보여지는 근태기록 비교 기능을 통해 생산적인 근무 계획을 만들 수 있다.
지금까지 5회차에 걸쳐 주 52시간제의 도입과 시행, 그에 따른 출입통제와 근태관리 시스템의 중요성 그리고 주 52시간제의 다양한 유형들과 근태솔루션의 도입을 위한 고려사항과 필수 근태관리 기능에 대해 살펴보았다. 또한 근태관리를 위한 인증기기와 근태인증 방식에 따른 보안시스템과의 시스템통합과 연동, 그에 가장 적합한 솔루션인 FlexTime을 소개하였다. 주 52시간제에 따른 근태관리 시스템의 상세한 사항은 슈프리마 홈페이지에서 찾아 볼 수 있다.
Suprema FlexTime (https://www.supremainc.com/ko/platform/biostar-2-flextime.asp)